반사 및 방사
반짝이는 빛이 난다고 다 고반사 및 저방사 기능이 나오는 것이 아니다.알루미늄의 표면 방사율이 0.05이하가 되어야 한다.
로이(Low-E)단열재는
저방사 코팅이 되어 있어 알루미늄 표면이 열을 흡수하지 않는 반사울이 95%이상, 방사율이 5%이하로 유지되어 복사열(적외선)을 차단하는 기능이 매우 우수하다.
건축법규
국토해양부 고시 제 2010-371호 건축물의 에너지 절약설계 기준 제4조 1항 다 2)해당 벽·바닥·지붕 등의 구성 재료에 대하여 KS F2277(건축용 구성재의 단열성 측정방법)에 의한 열 저항 또는 열관류율 측정값이 규칙 제21조 및 별표4의 부위별 열관류율에 만족하는 경우 적합한 것으로 본다.
로이(Low-E)단열재는
저방사기능이 우수한 알루미늄 필름과 제품 내에 내재 되어있는 닫힌 반사공기층이 열(전도열, 대류열 복사열)의 이동을 모두 차단할 수 있다.(건축법규상의 부위별 단열기준을 만족할 수 있다.
시험성적서
건축법규에 만족하는 시험성적서를 제시해야 한다.
로이(Low-E)단열재는
구조체시험이 아닌 구성재시험성적서로 건축물의 설비기준등에 관한 규칙 제 21조 별표 4의 부위별 열관료율에 적합한 시험성적서를 제시 할 수 있다.
수명유지
건축용단열재는 건축물의 수명까지 반영구적인 성능유지 및 수명유지가 되어야 한다.
로이(Low-E)단열재는
부식방지처리와 저방사코팅 및 공기층형성으로 성능유지 및 수명유지가 건축물의 수명까지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.
단열우수성
로이(Low-E)단열재는
로이(Low-E)단열재만으로 건축 법규상의 부위별 열관류율을 모두 만족할 수 있으며 특히 패시브하우스나 제로하우스에 적용 가능한 슈퍼단열재이다.